100 2015 Qualcomm 발표 admin 2015-12-01 2490


Qualcomm Corporation Headquarters, San Diego


Qualcomm Corporation Headquarters, San Diego


Qualcomm Corporation Headquarters, San Diego


Qualcomm Research Center, San Diego

2015. 11. 5~15.
미국 San Diego, CA 에 위치한 Qualcomm에 방문하여 최근 반도체회로설계 연구 내용에 대해 발표 및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San Diego에 위치한 Qualcomm 본사 앞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NTV logic 및 memory 설계뿐만 아니라 미래소자 및 차세대 메모리 설계, biomedical SoC 등에 대해 Qualcomm 팀과 논의하였습니다. 일주일 간의 회의를 통해 대학 연구실 수준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최신 반도체 산업 기술 동향에 대한 여러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반도체 시장의 흐름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영어 의사소통 능력의 필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번 Qualcomm 방문 및 발표가 앞으로의 연구 방향 및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ea World, San Diego


Killer Whale Show in Sea World, San Diego (1)


Killer Whale Show in Sea World, San Diego (2)


Killer Whale Show in Sea World, San Diego (3)


Killer Whale Show in Sea World, San Diego (4)


Flamingos in Sea World, San Diego


Dolphin show in Sea World, San Diego

San Diego의 명물 Sea World에 다녀온 사진입니다. 곳곳에 아쿠아리움도 있었고 시간대별로 범고래 쇼라든지 돌고래 쇼, 바다사자 쇼 등이 열렸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다는 Shamoo show를 보기 위해 한 시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했습니다. 내년부터는 동물 보호를 위해 폐지된다는 말이 있어서 뜻깊었던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공중점프하는 범고래들의 모습과 돌고래와 함께 묘기를 부리는 사육사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깜짝 쇼로 범고래들이 우리에게 물을 뿌렸는데, 물을 맞고 즐거워하는 사람들과 울고 있는 어린아이들을 보면서 정말 재밌었습니다.





La Jolla beach, San Diego (1)


La Jolla beach, San Diego (2)


Hotel Del Coronado, San Diego (1)


Hotel Del Coronado, San Diego (2)


Coronado beach, San Diego
San Diego의 유명한 관광지인 La Jolla beach와 Coronado Island에 다녀왔습니다. 해운대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광대한 크기와 좋은 날씨, 한가롭게 일광욕을 즐기는 바다사자들의 모습을 담아 왔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Hotel Del Coronado는 나무만을 사용하여 지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유명한 건축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Balboa park, San Diego


Gaslamp Quarter, San Diego

다운타운에 위치한 Balboa Park와 Gaslamp Quarter에 다녀왔습니다. Balboa Park에는 박물관이나 전시관, 동물원들이 있었고 스페인 풍의 건물들을 통해 또다른 매력을 느끼고 왔습니다. Gaslamp는 San Diego의 중심에 있어서 레스토랑이나 상점 등이 있는 거리였습니다. 거리에 가로등이 gas로 불을 밝혀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The Getty Center, LA (1)


The Getty Center, LA (2)

San Diego에서 LA까지 이동해서 첫 번째로 간 곳은 Getty Center입니다. 미국 석유부자인 Paul Getty가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중세시대부터 근대까지 모았던 귀중품이나 문화재, 건축양식 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Getty Center 에서 LA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보였습니다.





Santa Monica beach, LA (1)


Santa Monica beach, LA (2)


Santa Monica beach, LA (3)


Santa Monica beach, LA (4)

Getty center 구경을 한 후에 Santa Monica beach에 갔습니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식사를 한 후 멋진 일몰을 구경하였습니다.






Universal Studio, LA (1)


Universal Studio, LA (2)


Universal Studio, LA (3)


Universal Studio, LA (4)

마지막으로 간 곳은 LA에서 가장 유명한 Hollywood 거리와 Universal Studio입니다. 영화 촬영지도 구경하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